Phone Q&A
Q 휴대폰소액결제 사기 예방은 어떻게 하나요?
A 안드로이트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사기를 당하고 싶지 않으면 처음부터 소액결제 차단을 해버리면 됩니다 , 하지만 이용해야 되는 경우가 많아서 . 몇가지 사례로 방지법을알려드리겠습니다.
1.전문업체의 후기를 확인하거나 분할결제 방식을 이용합니다.
2.소액결제 진행시 금액이 결제되는 서비스 가입을 결제 과정의 일부인 것처럼 보이게
별도로 창을 띄우는 경우가 있고. 정보/수집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체크 박스를 끼워넣는
경우도 있으니 , 결제하는 중이라도 수시로 체크박스를 해결 합니다.
3.낚시성 결제를 있는데 , WAP으로 들어온 결제요청은 인증번호를 모르게 결제 시킬수 있습니다.
이런 경우 분할결제를 요청해서 여러번 나눠서 결제 해야 됩니다.
4.자동결제 서비스를 이용한 결제처를 꼭 확인 해야 됩니다.
Q 통신사별 휴대폰 소액결제 결제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A SK 소액결제현금화 - 주로 T페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원리는 KT에서 제공하는 엠틱결제와 동일한 바코드 생성식 입니다.
KT와의 차이점은 바로 자신들의 멤버쉽 T멤버쉽과의 연동을 활용합니다. SK페이가 뒤에 출시 되었지만 ,
아직 결제처가 부족해서 불편합니다.
KT 소액결제현금화 - 올레 결제라는 앱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 엠틱 바코드와 소액결제 내역 확인이 가능한 앱입니다.
주로 오프라인에서 이용합니다
LG 소액결제현금화 - 유플러스 멥버스라는 앱이 사용되며 소액결제시 비밀번호 인증하여 결제가 가능합니다.
멤버쉬 카드 연동으로 오프라인 이용시 적립되어 편리합니다
Q 휴대폰 소액결제 현금화 장점이 어떻게 되나요?
A 휴대폰 및 스마트폰만 휴대하고 있으면 . 만19세이상 신용불량자가 아닌 경우에 한해 신용카드가 없더라도 100만원까지 사용할수 있습니다. 전액 익월 휴대폰 요금에 합산 되어 청구 되기 때문에 , 신용카드로 요금 선결제후 이용하셔도 신용카드 혜택을 받을수 있어
자금 관리에 유용합니다.
Phone Q&A
Q 엘지휴대폰소액결제 알뜰폰도 한도가 동일한가요?
A 알뜰폰도 소액결제가 가능하지만 제한이 있습니다. 통신망별 소액한도입니다
휴대폰소액결제 엘지망 - 주민번호당 월 최대 100만원
신규가입, 번호이동, 명의변경고객 : 일반, VIP 30만원
기존고객 : 일반 30만원~80만원
VIP 100만원
휴대폰소액결제 KT망 - 주민번호당 월 최대 60만원
신규가입, 번호이동, 명의변경 개통 후 90일간 월 10만원
개통 후 91일~180일간 월 20만원
개통 후 181일 이후 월 30만원
휴대폰소액결제 SKT망 - 주민번호당 월 최대 60만원
신규가입, 번호이동, 명의변경 개통 후 90일간 월 10만원
개통 후 91일~180일간 월 20만원
개통 후 181일 이후 월 30만원
Q 휴대폰소액결제 대행사 종류와 연락처는 어떻게 되나요?
A 휴대폰 소액결제 이용시 정책 문의
KG모빌리언스 1800-0678 http://www.mobilians.co.kr
페이레터주식회사 1599-7591 https://www.payletter.com/ko/
갤럭시아머니트리(주) 1566-0123 https://www.galaxiamoneytree.co.kr/
(주)다날 1566-3355 http://www.danal.co.kr
효성에프엠에스 주식회사 1544-5162 www.efnc.co.kr
엔에이치엔케이씨피(주) 1688-6410 http://www.kcp.co.kr
Q 엘지유플러스 휴대폰 소액결제 한도를 변경하고 싶어요
A U+유모바일 앱에서 하시는게 제일 간편 합니다
U+유모바일 홈페이지/앱/고객센터, LG U+ 고객지원매장에서
소액결제 한도를 변경하실 수 있으며, 1만원 단위로 최대 100만원까지 가능합니다.
(단, 만 19세 이상 성인만 한도설정 가능)
*홈페이지/앱(로그인) : https://www.uplusumobile.com/bill/micro/limit
ㄴ 내 정보 > 요금/납부 조회 > 휴대폰 소액 결제 내역 > 이용한도 설정 (*본인인증 필수)
*LG U+ 고객지원매장 : https://www.uplusumobile.com/support/csStore
Phone Q&A
Q 휴대폰소액결제현금화 스미싱 발생시 보상을 해주나요?
A KT및 통신사별 고객센터로 문의 하시면 최대한 해결 해드립니다
휴대폰소액결제현금화 스미싱 발생시 보상을 해주나요?
최근 소액결제로 인한 사기(피해)사건은 휴대폰 소액결제에 필요한 인증번호(6자리) 탈취가 목적으로
①보이스 피싱,
②악성코드 설치(스미싱)로 구분됩니다.
보상신청의 조건은 휴대폰 결제 스미싱피해 민원 제기 고객 중, 경찰서에 신고하여 스미싱 피해로 확정된 고객에 한해 가능하며, 피해자(핸드폰 명의자) 주민번호 기준으로 최초 1회에 한해 보상이 적용되는 기준이 있으며, 최종 보상 판단은 결제업체(PG사)에서 진행됩니다.
소액결제 피해 발생으로 인한 상담의 경우 주말, 공휴일 포함 24시간 상담이 가능하니, 자세한 문의는 고객센터(휴대폰에서 114)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Q 휴대폰소액결제현금화 가입/기변 이용TIP를 알고 싶어요
A ※ 핸드폰번호당 최대 100만원/월 & 주민번호당 최대 100만원/월 이용가능
카드, 현금이 없을 때 손쉽게 휴대폰으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 한도는 만원 단위로 직접 설정 가능
* 구글, 앱스토어 등 콘텐츠 이용료 한도도 조정 가능
* 휴대폰 안심결제 : 결제 시 비밀번호 입력하여 보안 강화 서비스(월 990원)
* ARS 안심인증 : 결제 시 ARS 추가 인증을 통해 피해 방지하는 무료 서비스
Q KT휴대폰소액결제현금화 쳇봇은 어디서 하죠?
Phone Q&A
Q 콘텐츠이용료 및 휴대폰 결제 메뉴를 이용할 수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T월드 앱을 이용하세요
미성년자 또는 법인 고객님은 콘텐츠이용료와 휴대폰 결제 메뉴를 이용하실 수 없습니다.
개인 명의의 성인 고객님은 '휴대폰결제 이용동의' 서비스 신청 후 해당 메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Q 모바일 T world에서 휴대폰 결제 이용한도 변경 및 제한 설정하는 법을 알려주세요.
A 휴대폰 결제 이용한도 변경 및 제한은 아래의 경로에서 설정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전체메뉴(三) 클릭 > 나의 요금 옆의 +(열기 아이콘) 클릭 >
휴대폰 결제 클릭 휴대폰 결제 화면에서 휴대폰 결제 이용제한 및 이용한도 변경
※ 휴대폰 결제 이용 한도 변경은 상/하향 관계없이 월 1회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Q 3G/LTE/5G Data함께쓰기를 이용 중인 회선으로 휴대폰 결제를 할 수 있나요?
A T월드 앱을 이용하세요
아니요. 3G/LTE/5G Data함께쓰기를 이용 중인 경우 기기의 기종과 상관없이 휴대폰 결제를 하실 수 없습니다.
단, 2013년 4월 16일(화) 이전에 신규가입한 경우에는 3G/LTE Data함께쓰기를 이용 중이더라도 휴대폰 결제를 하실 수 있습니다